패션 푸드 마케팅, 짭짤한 인기... '빠다코코낫 옷’도 나왔다(조선비즈)

여성복 질바이질스튜어트가 롯데제과와 협업하여 마가렛트와 빠다코코낫 옷을 가로수길점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팝업스토어라고 하나 봅니다.
마가렛트는 잘 안 보이는데 빠다코코낫이 들어간 후드티를 보니 디자인이 특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전에는 조스바로 협업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이 두번째인데 친근한 과자제품과 의류제품이 만나니 색다른 느낌입니다. 의식주에서 앞의 의식이 결합하니 일거양득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런데 이 협업마케팅으로 더 큰 이익을 보는 사업자는 과연 누구일까요? 아무래도 LF가 더 이익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다른 브랜드 결합이 계속 일어날 것이라는 예감이 듭니다.

패션 푸드 마케팅, 짭짤한 인기... '빠다코코낫 옷'도 나왔다

입력 : 2017.09.27 08:10 | 수정 : 2017.09.27 08:14
LF, 가로수길에 마가렛트∙빠다코코낫 협업 팝업스토어 오픈
'과자의 집' 연상시키는 매장 연출 눈길
▲ LF가 '질바이질스튜어트X마가렛트, 빠다코코낫' 팝업스토어를 자사 편집숍 어라운드더코너 가로수길점에 오픈했다./사진=LF
LF 여성복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가 26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어라운드더코너 가로수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롯데제과 마가렛트, 빠다코코낫과 협업한 제품을 선보인다.

질바이질스튜어트는 이 팝업스토어에서 마가렛트·빠다코코낫과 협업한 티셔츠, 후드, 데님 팬츠, 니트, 카디건 등 의류를 비롯해 신발, 가방, 휴대폰 케이스 등 잡화와 액세서리 등 총 14가지 스타일의 패션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협업은 지난 7월 롯데제과의 아이스크림 조스바와의 협업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마가렛트와 빠다코코낫의 과자의 모양을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개발한 것은 물론 과자 포장용지와 글씨체를 활용해 친근함과 색다른 재미를 전달한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간 어라운드더코너 가로수길점 쇼윈도와 매장 내부에는 마가렛트와 빠다코코낫의 귀여운 그래픽이 부착되며, 외부에는 팝업스토어를 알리는 깃발이 설치돼 마치 동화 속 과자의 집을 연상케 한다.
▲ 이번 협업은 7월 조스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롯데제과의 협업으로 친숙함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사진=LF
이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쿠키 협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협업 패키지를 입은 마가렛트와 빠다코코낫 비스킷 한정판을 선착순 무료로 제공하며, 20만 원 이상의 협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마가렛트, 빠다코코낫 콜라보레이션 손거울을 선물로 증정한다.

LF 질바이질스튜어트 관계자는 "패션과 제과의 이색 만남으로 주목받은 마가렛트와 빠다코코낫 협업 제품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차별화된 제품과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질바이질스튜어트는 29일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백화점에 마가렛트, 빠다코코낫 협업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팝업스토어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이 글은 Evernote에서 작성되었습니다. Evernote는 하나의 업무 공간입니다. Evernote를 다운로드하세요.

댓글

  1. 패션과 제과의 협업 제품이 고객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그룹스 입력

‘없어서 못 판다’…이종 간 협업으로 선보인 한정판 제품, ‘가치소비 경향에 인기 상한가’(Next Daily)

파세코·서울바이오시스, '자외선 도마살균기' 개발 성공(조선비즈)